티스토리 뷰

목차



    반응형

     

    안녕하세요!

    저는 세계여행을 위해 수화물 캐리어 1개, 40리터 배낭 1개를 들고 시작했는데요!

    첫 여행지인 튀르키예는 이동이 잦아서 배낭만 매고 다녔습니다..ㅎㅎ

    그래서 캐리어를 9일 동안 맡겨야 했는데 공항 안에 짐 보관소가 있더라구요!

     

    이스탄불 공항(IST)은 세계적으로 가장 큰 공항 중 하나로, 환승객이나 짧은 일정으로 이스탄불을 방문하는 여행자들에게 짐 보관 서비스가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.  공항 내에 짐을 맡기고 가볍게 시내를 돌아다니거나 공항에서의 대기 시간을 보다 편리하게 보낼 수 있는데요, 이스탄불 공항 내 짐 보관소 위치, 이용 시간, 그리고 요금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:)

     

     

    1. 짐 보관소 위치

     

    이스탄불 공항의 짐 보관소는 국제선 터미널국내선 터미널 모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.

     

    - 국제선 도착 터미널: 입국장 밖에 위치해 있으며, 입국 수속을 마친 후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. 입국 후 짐을 맡기고 공항 밖으로 나가 도심 여행을 할 때 유용합니다.

    - 국내선 터미널: 국내선을 이용하는 여행자들도 간편하게 짐을 맡길 수 있습니다. 보통 국내선 이용자들은 이곳을 통해 여행을 마치고 도시를 탐방할 때 주로 이용합니다.

     

    공항 내의 Terminal -2층에도 짐 보관소가 있으니, 위치를 확인한 후 원하는 곳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.

    저는 국제선 터미널 1층에 나와서 오른쪽 끝으로 가니 바로 있더라구요! 생각했던 것보다 공항 서비스가 잘 구축되어 있어서 만족했답니다 :)

     

    2. 이용 시간 및 방법

     

    이스탄불 공항의 짐 보관소는 24시간 운영되기 때문에, 언제든지 짐을 맡기고 찾을 수 있습니다.

    이른 아침 도착이거나 늦은 밤 출발인 경우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!

    짐을 들고 이동하는 부담 없이 자유롭게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아닐까요!?ㅎㅎ

     

    짐 보관소 이용 방법은 직원이 짐 크기를 확인하고 요금을 안내해 줍니다.

    여권 정보를 확인하고, 보관증을 작성해 주시는데 짐을 찾을 때 필수로 필요하니 여행 기간 동안 잘 보관해 주세요!

     

     

    3. 이용 요금

     

    짐 보관 비용은 짐의 크기와 보관 시간에 따라 달라집니다. 보관소에서는 짐의 크기를 소형, 중형, 대형으로 분류하고 있으며, 각각의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.

     

    - 소형 가방: 하루에 약 90~100 터키 리라(TL)

    - 중형 가방: 하루에 약 100~120 터키 리라(TL)

    - 대형 가방: 하루에 약 120~150 터키 리라(TL)

     

    여러 날 동안 보관할 경우에는 일일 요금이 추가됩니다. 예를 들어, 소형 가방을 이틀 보관하면 약 180~200 TL 정도의 비용이 들게 됩니다. 참고로, 결제는 신용카드 또는 현금 모두 가능합니다.

     

    저는 친구랑 제 캐리어(24인치) 두 개를 맡기느라 대형으로 속했고

    9일 동안 한화로 10만 원 가까이 나왔더라구요 (24년 5월 기준)

     

    캐리어를 들고 다닐 수 없는 일정이라 짐 보관소가 있어서 너무 다행이었어요.

    사실 첫 번째 머무는 호텔에 양해를 구하고 9일간 짐을 맡길까 고민해 봤지만, 해외에서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잖아요?!

    안전하게 공항 내 짐보관 서비스를 이용하길 잘한 것 같아요 :)

    저처럼 짐 이동이 불편하신 분들은 공항 짐 보관 서비스가 유용하니, 필요할 때 꼭 이용해 보세요!

     

    반응형